통합 검색
통합 검색

소비자 빅데이터 조사/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아하트렌드(www.ahatrend.com)에서는
외식 브랜드의 검색 데이터를 조사하여 여러 통계와 분석 결과를 발표하고 있습니다.
아하트렌드는 14,000개 외식 브랜드 / 연관 키워드 및 15개 대분류 131개 세부 분류의 검색량 / 검색 순위 / 성별.연령별 검색 비율 등을 매월 업데이트하고 있으며
이에 대한 정리와 인사이트를 담은 월간 리포트와 웹 대시보드 / Raw Data 를
CJ제일제당, CJ프레시웨이, 오뚜기, 롯데, 더본코리아, 다이닝브랜즈그룹 등 여러 식품/외식 기업에 제공하고 있습니다.
전체 외식 브랜드의 전체 기간(2018. 01 ~ 현재까지)에 대한 데이터와 분석/리포트는
아하트렌드(www.ahatrend.com)에 언제든 문의주세요.
E-mail : business@ahatrend.com
TEL : 031-600-9897


얼마 전 술집 매출이 많이 감소하였다는 뉴스가 전해졌는데요.
AHA Trend 의 외식 브랜드 분류별 검색 데이터를 통해 술집 검색량이 전체적으로 얼마나 감소하였고, 각 세부 분류들의 검색 현황은 어떠한지 알아보았습니다.
우선 2024년 1월부터 10월까지의 술집 분류 전체 검색량은 34,294,744 건이었는데, 올해 2025년 1월부터 10월까지의 술집 분류 전체 검색량은 28,398,909 건으로
17%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
주점 업종을 세부적으로 나눈 분류 검색 현황을 살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.

우선은 주점 하위 대부분 분류의 검색량이 전년 동기간 대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
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요리주점이 전년 동기간 대비 -14%로 감소한 것을 비롯하여 맥주/호프, 이자카야, 포장마차, 오뎅/꼬치, 와인, 바(bar), 유흥주점 등 분류가 감소하였습니다.
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한 분류는 바(bar) 분류 브랜드였으며, 맥주/호프, 오뎅/꼬치, 유흥주점도 20%가 넘는 큰 폭의 하락 수치를 보였습니다.
유일하게 전년 동기간 대비 플러스를 기록한 분류는 '전통/민속주점'이었습니다. 전통/민속주점 분류의 브랜드들은 대체로 월 검색량 1만 건 이하의 적은 검색량 브랜드가 많았는데, 그 중에서 <할매기름집>과 <더기와>가 유튜브, SNS에 다수 컨텐츠 올라오며 특정 월에 검색량이 다수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
※ 아래는 아하트렌드 웹 대시보드 실제 페이지의 캡쳐 이미지 입니다.


외식 브랜드 트렌드 & 리포트
아하데이터랩에 문의 주세요!
(주)아하데이터랩
문의 : business@ahatrend.com
TEL 031-600-9897
댓글 0